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노부영]Brown Bear, Brown Bear, What Do You See?


에릭 칼의 또다른 유명한 그림책입니다. 단어만 바꾸고 특정 영어문장패턴이 계속 반복되어 한창 파닉스 하는 아이에게 챈팅으로 적절하다 생각이 듭니다. 이 페이퍼북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동물들이 앞 뒤로 연견되어 나오고 설령 아이가 영어로 읽지 못하더라도 그림으로 상황을 이해하고 영어로 조금이나마 말 할 수 있게 지도하시면 아이고 금방 따라 노래할 수 있을 겁니다. 이 책 덕택으로 다른 에릭 칼 곰 시리즈 책들에 관심이 가네요.
Eric Carle 특유의 꼴라쥬 기법으로 그려 놓은 표지 그림에서 이 책이 그의 작품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극도로 절제된 흑백의 배경 처리와 두 페이지에 걸친 대담한 터치의 동물 그림으로 각 페이지마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강조하였다는 것과 보라색 고양이, 파란색 말 등 상상의 색깔로 표현된 동물 그림은 이 책에서만 볼 수 있는 매력입니다. What do you see? (무엇을 보고 있니?)와 I see a ~ Looking at me. (나는 나를 보고 있는 ~을 보고 있어.)라는 반복 어구가 마치 한 편의 라임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맨 처음 갈색 곰에게 무엇을 보고 있냐고 물으면 갈색 곰은 자신을 보고 있는 빨간색 새를 본다고 답합니다. 그 다음 곰이 보고 있던 빨간 새에게 무엇을 보고 있냐고 묻고 새는 자신을 보고 있는 노란 오리를 보고 있다고 답하죠. 이런 식으로 노란 오리는 파란 말을, 말은 초록색 개구리를, 개구리는 보라색 고양이를, 고양이는 흰 개를, 개는 검은 양을, 양은 금붕어를, 금붕어는 선생님, 선생님은 아이들을, 아이들은 위의 모든 동물들을 보고 있다고 대답하는 릴레이식의 재미있는 내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귀여운 사람 3

항상 택배 받자마자 바로 뜯어서 읽는 귀여운 사람입니다드디어 3권이 정발됐는데 다음권은 언제 나올지..빨리 나오면 좋겠네요 ㅠ늘 그랬듯 하나조노와 히요리는 알콩달콩 연애를 이어갑니다이번권에서는 하라찌 커플과 여행도 가고 둘이서 온천여행을 가려다 히요리가 다리도 다치고..스토리가 정말 풍성했던 3권이었습니다요즘 이런 힐링만화를 좀처럼 보지 못하는 터라 너무 설레고 읽는 내내 즐거웠습니다4권도 너무 기대되네요~저승사자 같은 얼굴의 하나조노 군과그런 그의 행

ktard.tistory.com

 

와카코와 술 2

지인의 추천으로 드라마도 보고 마침 만화로 나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아주 반가운 마음으로 1권과 2권을 구매했다. 지인은 드라마가 좋다고 하지만, 나는 만화책으로 읽는 편이 더 좋다. 혼자 술 마시고 싶을 때, 혼자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하고 싶을 때, 별일 없이 쉬면서 하루를 보내고 싶을 때 맥주 한 캔과 간단한 안주와 함께 이 책을 추천한다. 읽다 보면 도쿄 신주쿠의 오모이테요코초에서 꼬치 한 접시에 시원한 생맥주 한잔 들이키고 싶은 마음이 굴뚝!

dsrgd.tistory.com